계절성 알레르기,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실제 질병

미 식품의약국(FDA)에 따르면, 재채기가 나고, 눈이 가렵고, 기분이 좋지 않은 꽃가루 수치가 높아지는 계절에 나타나는 – 계절성 알레르기는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실제 질병이다.

계절성 알레르기 및 꽃가루 알레르기의 의학 용어인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은 천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며 부비강 감염(부비동염) 및 귀 감염과 같은 기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. 미 식품의약국(FDA)은 알레르기 완화를 제공하는 여러 약물을 규제하고 있다.
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
알레르기는 침입자로 식별된 무고한 물질에 대한 신체의 반응이다. 알레르기가 있고 유발 요인(알레르기 항원)이 발생하는 경우, 면역 체계는 histamine 과 같은 화학 물질을 방출하여 이에 맞서 싸운다. histamine (히스타민)은 콧물, 코 가려움증, 재채기, 눈이 가렵고 눈물이 나는 등의 증상을 유발한다.

계절성 알레르기는 대개 식물 꽃가루로 인해 발생한다:
– 이른 봄에 나무 꽃가루.
– 늦봄과 초여름의 잔디 꽃가루.
– 늦여름과 가을에 돼지풀을 포함한 잡초 꽃가루.

특정 곰팡이는 계절성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.

아래지침은 꽃가루와 곰팡이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다.

  • Close windows at home and in the car. (집과 차 안의 창문 닫기)
  • Shower before bed to remove allergens from the skin and hair, reducing the contamination of bedding. (잠자리 들기 전에 샤워를 하면 피부와 머리카락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여 침구 오염을 줄일 수 있다.)
  • Stay indoors if your symptoms are severe. (증상이 심할 경우 실내에 머문다)

그러나 꽃가루 수치가 높을 때 실내에 머무르는 것이 항상 실용적이거나 가능한 것은 아니다. 따라서 담당 의료 전문가는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처방약 또는 비처방약(일반의약품, OTC)을 권장할 수 있다.

1) Antihistamines (항히스타민제) – 항히스타민제는 화학적 히스타민으로 인한 증상을 줄이거나 차단한다.
2) Nasal Corticosteroids (비강 코르티코스테로이드) – 비강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염증을 치료하고 코막힘을 포함한 알레르기 증상을 감소시킨다.
3) Decongestants (충혈완화제) – 충혈완화제는 처방약과 비처방약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약물이며 경구 및 비강 스프레이 형태로 제공된다.

자세한 내용은 FDA 웹사이트 (fda.gov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Follow Us